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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AM 09:00~PM 06:00
점심 PM 12:30~PM 01:30
공휴일 및 주말 휴무

사례관리

사업내용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지역주민 (기초생활수급가정, 저소득 한 부모가정, 차상위계층, 기타 사항으로 복지관의 지원 및 관리가 필요한 가정)의 다양한 문제에 기반으로 하여 개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해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대상자 발굴 및 의뢰
초기상담 및 접수
욕구 및 위기도 조사
판정 및 사례회의 개최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서비스제공 및 점검
종결
사후관리

사례발굴

지역사회의 보호 및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수시)

- 초기상담, 의뢰, 사례관리실천프로젝트 ‘마주봄’ 활동 등

사례개입

지역사회의 보호 및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맞춤형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개입

- 욕구 및 위기도 조사 등을 통한 사정

서비스계획 및 제공, 점검

사례개입에 필요한 지역 내 민간 및 공공의 가용자원을 통안 연계

- 서비스 정보 의뢰, 연계 등

사례회의

내부 및 유관기관과의 통합사례회의로 대상자 개별 욕구에 따른 개입방안 모색

- 내부사례회의(수시), 통합사례회의(월1회), 솔루션회의(연1회) 등 개최

실버힐링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고립감 및 우울감 완화를 위한 사례관리대상 집단힐링프로그램

- 인성교육, 통합예술프로그램, 나들이, 인지강화교실, 노인성집단상담, 웰다잉프로그램 등(주1회)

일사천리 누림상담

몸이 불편한 지역주민 및 정보 소외계층에게 ‘찾아가는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통해서 한 장소에서 12개의 전문기관의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원스톱 상담서비스 제공

아너스기념식 및 나눔축제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총 8,000만원 정도의 장학금(40명), 난방비(120명), 생필품 선물꾸러미(200명)를 지원하는 나눔축제

접수방법

※ 접수방법
직접의뢰 대상자가 직접 요청, 자발적 내방, 전화 등 외부의뢰 제3자(가족 또는 이웃주민), 공공기관, 유관기관, 단체 등의 의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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