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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AM 09:00~PM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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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휴일 및 주말 휴무

이용자인권

이용자인권

이용자존중

이용자에 대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성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차별금지

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이용자 이익보호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이용자와의 약속이행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해야한다.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해야 한다.

이용자 권리

전문서비스 요구권리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이용자의 안전·편의 권리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의 알 권리

이용자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정보제공 및 자기결정권

이용자가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나 가족(또는 보호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결정된 원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동의서를 받고 원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다

이용자 참여

참여안내

이용자는 치료·교육·훈련을 위한 모든 과정(접수상담, 서비스 계획, 서비스 제공, 종결) 에 이르기까지 본인에 관한 모든 서비스 과정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시작 시 모든 이용자에게 ‘이용자의 권리와 참여 안내문’을 제공하고 설명한다.

사업계획

사업계획 수립 시 이용자 및 보호자의 욕구를 간담회, 욕구조사, 면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사업계획에 반영시킨다.

이용자 고충처리

이용자는 이용 중 생긴 불만, 불평사항에 대한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며 제가한 이용자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해야 한다.

고충접수

고충처리위원회

심의

회의내용처리

처리결과

통보, 게시 및 조치


건의함 : 복지관 교육문화 접수대

전화상담 : 031-795-1301

이메일 : mgcc2016@hanmail.net


   * 고충접수시 15일 이내 조치사항을 공지 또는 통보 드리겠습니다.

 

   * 인권침해 신고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사무실 031-795-1301

     노인보호전문기관 1566-1389

     아동학대신고 112

     국가인권위원회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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